spotlight.png

 

Spotlight Korea: Exploring Music & Dance 뉴욕공립학교 한국전통공연 교육 프로그램

           -2015년 프로그램 신청, 1월 30일 오후 5시 접수 마감-


뉴욕한국문화원 (원장 노일식)은 뉴욕 현지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력과 친밀감을 높이고자 뉴욕시 5개 보로 및 뉴저지 K-12 공립학교 정규수업시간에 한인 예술강사를 파견하여 전통공연예술 시연 및 워크샵 강의를 이끄는 ‘Spotlight Korea: Exploring Music & Dance' 프로그램을 2015년 1월부터 12월까지 개최한다.


Spotlight Korea 프로그램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한인 전통예술공연 강사진을 1~4명의 공연단으로 구성하여 강의 요청을 하는 뉴욕시 및 뉴저지 공립학교들에 파견할 예정이며 시행될 강의 형태는 정규수업시간 교실에서 45~50분간 학생들에게 강의하고 학생들의 참여를 이끄는 Class visit 및 강당에서 45~50분간 수 백명의 학생들에게 공연 시연 및 설명을 곁들이는 Assembly program과 같은 단기 워크샵과 6~10주간 학생들을 지도하는 Residency와 같은 장기 워크샵이 있다.


2014년 총 24공립학교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2015년에도 예산 범위 내에서 신청한 학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2015년 신규 공립학교를 우선 지원 대상으로 선정


수업에 관련된 예술강사진의 파견비용은 문화원에서 일체 부담할 예정이며 관심이 있는 뉴욕시 K-12 공립학교는 뉴욕한국문화원 홈페이지 www.koreanculture.org를 통하여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제출하면 심사후 강사진 파견 가능하다.  신청은 학교를 대표하는 교장 또는 담당 교사가 직접 하면 된다. 한국전통공연 수업을 통해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문화 이해력 상장과 새로운 문화체험을 원하는 학교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기다린다. 


신청 마감은 1월 30일까지이며 심사를 거친 후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는 뉴욕한국문화원 212-759-9550 (x208), edu@koreanculture.org로 하면 된다.


본 행사 지원에 대한 기타 문의는 edu@koreanculture.org로 하면 된다.